FAQ

게시물 검색
세미나 학술 지원 관련
연세대학교 대학원 조회수:1935 165.132.70.144
2016-03-09 14:42:00

Q: 학기 초과생이기 때문에 재학증명서 발급이 어려운 상황입니다. 

A: 학기초과생인 경우 재적증명서를 접수시 먼저 제출하신 후, 

등록비 납부 후 재학증명서 발급이 가능할 때 제출해주시면 됩니다. 

기간은 접수 마감 후 일주일 이내이며, 이러한 경우 학술국 이메일로 미리 고지해 주셔야 합니다.

사전 고지가 없을 시, 서류 미비로 감점처리 될 수 있습니다.

 

 

Q: 지도 교수 추천서에 들어갈 내용이 따로 있나요?

A: 추천서에 들어가야할 필수 내용이 정해져 있지는 않습니다.

단, 반 페이지 이상의 분량으로 작성하여야 하며,

지원 팀원들에 대한 교수님의 학문적 소견 혹은 지원 팀의 주제에 대한 전반적인 이야기를 해주시면 됩니다.

 

 

Q: 자율경비를 팀원 모두 제출해야 하나요?

A: 자율경비납부는 의무사항이 아니고 선택사항입니다.

단, 팀원 중 한명이라도 자율경비 미납자가 있을 시, 외부 심사료 3만원을 납부해주셔야 합니다.

 

Q: 저작물동의서는 팀원 모두가 제출해야 하나요?

A: 현재 대학원총학생회 학술논집을 RISS에 게재하는 것으로 협의 중에 있습니다.

각 팀이 최종 제출한 논문이 RISS에 공동연구자로서 팀원이 모두 게재되길 원하시는 경우, 논문에 참여한 모든 연구자들의 동의가 필요합니다. 따라서 팀장의 명의 혹은 팀명으로 한 장으로만 저작물 동의서를 작성하실 경우, 팀내 모든 구성원의 동의를 얻은 후 작성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.

 

Q: 세미나 학술 지원 시, 연구계획서는 어떤 식으로 작성해야 하나요?

A: 미리 제공하여 드린 연구계획서 양식으로 작성해주시되, 자세하고 구체적으로 적어주실수록 좋습니다.

제출하신 모든 서류는 1차 서류 심사에서 평가되며, 특히 연구계획서에 작성된 부분이 심사에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게 됩니다. 

 

 

Q: 세미나학술 월말 보고서 제출은 어디로 하나요?

A: 매달 말 자정 12시까지 세미나학술 보고서를

반드시 대학원 총학생회 학술국 메일(ysgsa_study@yonsei.ac.kr)로 제출해주셔야 합니다. 

세미나학술 보고서를 2회 이상 제출하지 않은 경우, 지원금 전액을 총학생회로 반환하여야 합니다.

기한 초과 후 24시간 이내 제출은 지각, 이후는 미제출로 간주합니다. 지각 2회는 미제출 1회와 같습니다.

 

 

Q: 세미나학술 지원 금액은 어떻게 되나요?

A: 매년 신청한 세미나 팀의 수 및 심사 결과에 따라 팀별 지원 금액이 조정되므로 정확한 금액을 알려드리기 어렵습니다.

 

 

Q: 세미나 장소와 일정을 미리 알려드려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?

A: 미리 제출하신 연구계획서나 세미나가 일정대로 진행되고 있는지를 확인하기 위하여, 사전 고지 없이 지원 팀들의 세미나 장소를 방문할 수 있습니다.

미리 알려주신 장소와 시간대에 세미나가 진행되고 있지 않을 시,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.

 

Q: 자율경비를 추가로 납부하는데 어디로 해야하나요? 자율경비 추가 납부 확인은 어떻게 하나요?

A: 학생회비 추가납부 기간은 3월1일 – 3월 31일이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의 ‘학생회비 추가 납부 안내’를 참고하여 납부해주시면 됩니다. 자율경비 추가 납부한 확인서는 은행 거래 내역서를 캡처하여 개인학술 신청 시 첨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 

댓글[0]

열기 닫기